티스토리 뷰
맥도날드 VIP가 말하는 맥날의 모든 것 2편
브랜드 2017. 11. 18. 08:00피자는 1980년대 맥도날드의 인기 메뉴 중 하나였다. 미국에는 어딜 가던지 172km의 반경 안에 맥도날드 매장이 있다. 드라이브 스루에 말을 타고 오는 사람에게는 지역에 따라 주문을 받지 않는다고 한다. 맥도날드의 '골든 아치'라고 불리는 M자 로고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로고 TOP5
안에 들어간다. 애리조나 세도나에는 청록색 로고,
파리에는 하얀색 로고를 한 맥도날드 매장이
있다고 한다. 1960년 맥도날드는 M자 로고를
바꾸려고 했었지만, 심리학자들의 만류로 그대로
유지하게 되었다. 이유는 M자 로고가 가슴을
연상시키기 때문이었다고 한다. 2009년, 스위스의
7살짜리 소녀가 감자튀김 안에서 콘돔을
발견했다고 한다. 원인이 참 궁금하다.
빅맥의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하여 각국의
상대적 물가수준과 통화가치를 비교하는 지수를 '빅맥지수'라고 한다. 아프가니스탄에서는 빅맥 하나를 먹기 위해 6시간 이상을 일해야 하며, 시에라리온에서는 무려 136시간을 일해야 한다고 한다. 어마어마한 규모의 맥도날드 보다 더욱 큰 규모의 프랜차이즈가 있는데 바로 서브웨이다.
댓글